빅데이터 위한 블리후기/드라마후기

[중국] 누나의첫사랑(하일참시행복)

윤블리곤듀 2021. 1. 19. 17:21

더보기

회사에서 인정받는 커리어 우먼이지만 연애는 초짜인 주인공 앞에 동시에 두 남자가 나타나며 벌어지는 로맨틱 드라마

더보기

1회 업무는 만렙, 연애는 쪼렙인 32세 능력녀 허판싱. 아침부터 근무 태만인 인턴 때문에 제대로 난처해진 그녀가 거래처에서 썸남과 마주친다. 이 만남, 아름다울 수 있을까?

 

2회 사나운 일진 탓에 미팅에 늦은 판싱. 거래처 대표에게 싫은 소리까지 들으니 눈물이 콸콸. 지금 필요한 건 위로가 되어 줄 술뿐! 그러나 그녀의 음주는 생각보다 위험했으니.

 

3회 자꾸만 엮이는 거래처 대표에, 우연히 재회한 구썸남에, 곁을 맴도는 연하남까지. 판싱이 복잡다단한 관계에 얽혀 버렸다. 그녀가 꿈꾸는 운명적 사랑은 대체 어디에 있는지.

 

4회 나 이렇게 어린 인턴한테 흔들려도 되는 거야? 판싱은 위안쑹이 신경 쓰이기 시작한다. 한편 자신을 오해한 듯한 루밍에겐 선을 긋는다. 저기요, 저 그쪽한테 관심 없어요.

 

5회 쏟아지는 빗줄기 사이로 훅 들어온 위안쑹의 고백. 판싱은 흔들리는 마음을 애써 감추려 한다. 하지만 위안쑹이 결근하자, 그의 집으로 향하는데. 사랑, 숨길 수 있겠어요?

 

6회 위안쑹의 애타는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판싱은 고백에 대한 확답을 내리지 못한다. 게다가 마지못해 소개팅까지 나가는데, 어라? 익숙한 얼굴이 약속 장소에 앉아 있다.

 

7회 끝까지 일방통행이란 법은 없잖아? 루밍과 차이민민은 짝사랑 상대를 쟁취하리라 다짐한다. 드디어 위안쑹의 고백에 답하는 판싱. 근데 내가 생각한 전개는 이게 아닌데?

 

8회 판싱은 들킬까 조마조마, 위안쑹은 알리고 싶어서 간질간질. 둘의 아슬아슬 비밀 연애가 시작된다. 강아지의 이상 행동(?)에 당황한 루밍은 판싱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9회 우리 딸이 연애를 한다고? 이웃의 목격담에 판싱 엄마가 걷잡을 수 없이 위험한 상상을 펼친다. 한편 판싱은 사랑을 숨기기에 급급한데, 도대체 얼마나 지속할 수 있을는지.

 

10회 위안쑹을 좋아한다는 후배의 등장에 긴장하는 판싱. 애써 질투심을 누르지만 위안쑹과의 관계는 꼬여만 간다. 찬양은 판싱의 뒤를 밟는다. 누나의 연애 상대, 내가 밝혀낸다!

 

11회 루밍의 깜짝 선물에 판싱은 어리둥절하다. 우리, 친구 사이 맞죠? 배드민턴을 치러 간 판싱과 위안쑹. 알콩달콩 데이트는 잊어라. 뜨거운 승부의 세계가 기다리고 있으니.

 

12회 루밍의 진심을 알 리 없는 판싱. 자신이 어장 관리를 당하는 건 아닌지 의심하고. 루밍은 위안쑹이 판싱과 쇼핑하는 모습을 우연히 목격한다. 근데 저 친구, 어디서 봤더라?

 

13회 한정판 목걸이를 선물 받은 판싱은 어린 남친의 주머니 사정을 걱정한다. 정작 위안쑹은 월급으로 감당할 수 없는 호화 생활을 영위하는데, 무슨 비밀이라도 있는 것인지

 

14회 위안쑹에게 받은 목걸이를 환불한 후 후회하는 판싱. 하지만 이미 때는 늦었다. 차이민민은 얼토당토않은 소문 때문에 곤란해진다. 소문의 근원은 생각보다 가까이 있을지도.

 

15회 위안쑹의 집에서 데이트를 즐기던 판싱. 갑자기 손님이 들이닥치자 급히 몸을 숨긴다. 그러나 수난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으니. 남친을 남친이라 부르지 못하는 자의 비애여.

 

16회 열애 사실을 밝히겠다는 위안쑹과 아직은 때가 아니라는 판싱. 과연 누가 이길 것인가. 판싱은 루밍과 충샤오의 소개팅을 주선한다. 근데 어째 루밍의 태도가 심상치 않다.

 

17회 이대로 실업자가 되는 건 아닐까. 판싱은 회사 매각 소식에 마음이 싱숭생숭하다. 그런데 엎친 데 덮친다고 위안쑹이 사무실에 들어와 충격 선언을 하니, 이렇게 심란할 수가.

 

18회 추근대는 고객 때문에 충샤오가 곤란해졌다. 때마침 몸을 날려 구조에 나서는 창환. 판싱은 위안쑹과 데이트를 즐기지만, 왜인지 모르게 이 행복이 곧 사라질 것만 같다

 

19회 어떻게 말해야 할까. 유학을 준비하는 위안쑹은 판싱에게 사실을 털어놓지 못한다. 판싱의 연애를 의심한 에이미는 공개 망신을 주려 하지만, 모든 게 계획대로 진행될는지?

 

20회 대학 동기를 만난 판싱이 체면을 세우려 루밍과 연인 행세를 한다. 하지만 세상에 비밀은 없는 법. 위안쑹이 이 사실을 알게 되었으니. 두 사람의 연애, 이대로 괜찮은 걸까.

 

21회 서로에 대해 오해만 쌓여가는 판싱과 위안쑹. 하지만 이대로 포기할 수는 없기에, 위안쑹이 용기를 낸다. 공개적으로 마음을 전하기로 한 것. 판싱이 미소로 화답하길 바라며.

 

22회 어떻게 이런 일이. 우연히 위안쑹과 판싱의 관계를 알게 된 찬양은 충격을 금치 못한다. 대놓고 전속력으로 판싱에게 달려가는 루밍. 판싱의 마음도 그를 향하고 있을까?

 

23회 이별 후 얼음장보다 차가워진 위안쑹과 판싱. 서로에게 생채기를 내며 점점 더 멀어진다. 창환은 충샤오를 향한 마음을 정리하지 못한다. 사랑, 왜 이렇게 어려운 것인지.

 

24회 루밍이 차이민민의 외삼촌이라니. 게다가 판싱을 짝사랑한다니.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된 위안쑹은 판싱과의 관계를 다시 생각해 본다. 지금과는 다른 답을 찾을지도 모르기에.

 

25회 루밍의 끈질긴 구애가 빛을 발하는 걸까. 판싱이 가족들에게 남자 친구가 있다는 폭탄선언을 한다. 위안쑹은 판싱과 다시 시작해 보고 싶지만, 이미 너무 늦은 건 아닌지.

 

26회 동생의 결혼을 포기 못 한 루밍 누나가 아가씨를 데리고 들이닥쳤다. 루밍의 구조 요청에 판싱이 누나 물리치기 작전에 투입된다. 쑹쉐와 호텔로 향하는 찬양은 무슨 꿍꿍이?

 

27회 디자이너로 회사에 복귀한 위안쑹을 보고 판싱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한다. 게다가 태연하게 친구로 지내자며 손을 내미는 위안쑹. 심지어 루밍이 쏘는 회식 자리에도 오겠다?

 

28회 만삭의 샤오위에게 남편의 바람을 알려야 하는 걸까. 쑹쉐의 고민은 깊어져만 간다. 판싱은 쑹 사장의 저택에서 열리는 파티에 참석한다. 그런데 위안쑹이 왜 이 자리에?

 

29회 드디어 밝혀진 충격적인 비밀. 판싱은 늦게나마 위안쑹을 이해하게 된다. 그런데 전후 사정을 모르는 쑹 사장이 위안쑹의 전 여친에 관해 자꾸 물으니, 이렇게 난감할 수가.

 

30회 거짓말로 비밀 연애를 연명하는 찬양과 차이민민. 언제까지 숨길 수 있으려나. 위안쑹과 판싱은 어쩌다 보니 단둘이 있게 된다. 발 맞춰 걷는 지금, 둘은 무슨 생각을 할까.

 

31회 어쩌면 좋지. 선판판의 밀회 사진을 받아든 쑹쉐가 깊은 고민의 늪에 빠진다. 한편, 주변의 성화에 초고속으로 진행 중인 판싱의 연애. 그러나 판싱은 시간이 더 필요하다.

 

32회 소셜 미디어에 퍼진 선판판의 불륜 소식. 쑹쉐와 판싱은 결국 샤오위에게 남편의 외도를 알린다. 그러나 샤오위는 선뜻 떠날 수 없는 만삭의 몸. 그녀가 마음 둘 곳은 어디에.

 

33회 메이인을 만난 판싱. 진정한 사랑에 대해 얘기를 나눈 뒤, 생각한다. 진짜 사랑을 만날 용기가 없는지도 모르겠다고. 심장이 터질 듯한 사랑은 나에게 맞지 않는 옷일 거라고.

 

34회 퇴사를 결정한 판싱도, 이혼을 결심한 샤오위도, 서로 버팀목이 되어 인생의 폭풍우를 견디리라 다짐한다. 그러나 더 큰 시련이 남아 있었으니. 판싱의 아버지가 실종된 것.

 

35회 아버지를 위해서 뭘 할 수 있을까. 자신의 걱정뿐인 부모님을 위해 마음을 다잡는 판싱. 차이민민은 판싱의 과거가 궁금해진다. 위안쑹 선배와 언니가 설마, 아니겠지?

 

36회 루밍의 가족과 판싱의 부모가 만난다. 하지만 결혼이 서두른다고 될 일? 세상에 비밀은 없다더니! 찬양의 연애는 조마조마하고, 쑹 사장은 루밍에게 최후통첩을 날린다.

 

37회 새로운 여자 동료와 함께 있는 위안쑹을 보고 신경이 쓰이는 판싱. 차이민민은 찬양과의 연애를 지키려고 고군분투한다. 그러다 오히려 더 큰 분란을 만들 줄 모르고.

 

38회 한 걸음만 내게로 와줘요. 루밍의 말에 흔들리는 판싱. 두 사람은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을까? 위안쑹은 뤄원웨 이야기를 하며, 판싱의 마음을 슬쩍 떠본다.

 

39회 아버지의 상태가 악화된다. 아무리 노력해도 바뀌지 않는 현실에 좌절하는 판싱. 하지만 노력한다고 사랑에 빠질 수 있을까. 루밍은 루밍대로 깊은 고민에 빠진다.

 

40회 드릴 말씀이 있어요. 부모님에게 숨겨온 진실을 고백하려는 판싱. 판싱의 변화를 믿을 수 없는 찬양. 이제야 용기를 낸 그녀는 위안쑹과 새로운 출발점에 설 수 있을까?

 

41회 어제 한 말은 취중 진담이야. 마음을 다잡고 위안쑹에게 돌진하는 판싱. 그런데 이게 웬일? 그가 그녀를 밀어낸다. 이를 어쩌면 좋나. 이제 너 없인 못 살겠단 말이야!

서브남주 분량이 너무 많다..

잘생기지도 않았는데..

그래서 주연커플 꽁냥거림이 적다ㅠ

그리고 내용이 좀 답답한 부분이 있음

그냥 얼굴이 개연성이다하고 봐야함

그래도 유치하지만 달달해서

달달하고싶을때 보면 됨

'빅데이터 위한 블리후기 > 드라마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치아문난난적소시광  (0) 2021.01.20
[중국 ] 유성화원  (0) 2021.01.20
[미국] 빨강머리앤  (0) 2021.01.19
[한국] 킹덤  (0) 2021.01.18
[한국]응답하라 1997  (0) 2021.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