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위한 블리후기/드라마후기

[프랑스]스캄프랑스

윤블리곤듀 2021. 1. 28. 16:40

더보기

프랑스 10대들의 사랑과 우정을 그린 이야기

더보기

시즌1

 

1회 엠마에겐 남자 친구 얀과 그의 절친 뤼카만이 유일한 친구다.
엠마 역시 다른 친구들처럼 아드리엥의 생일 파티에 가고 싶지만 얀과 뤼카는 엠마를 두고 콘서트에 가 버린다.
혼자서 파티에 간 엠마는 그곳에서 마농, 다프네, 알렉스를 만난다.

 

2회 얀과 단둘이서 보내기로 한 주말에 얀의 친구들이 나타나자 엠마는 화가 나고, 얀은 엠마의 마음을 풀어 준다.
알렉스와 파티를 열기로 한 다프네는 엠마와 마농을 끌어들이고 알렉스 역시 이만을 데려오지만 다프네는 이만이 맘에 들지 않는다.

 

3회 엠마가 초대받은 파티에 샤를이 온다는 소식을 듣고 다프네는 흥분한다.
다프네는 샤를과 관계를 진전시키는데, 엠마는 자꾸만 다가오는 알렉상드르가 불편하기만 하다.
이만은 무슨 이유에선지 잉그리드와 싸움을 벌이고, 엠마 일행은 파티를 떠난다.

 

4회 얀의 화를 풀어 주기 위해 엠마는 얀을 엄마에게 소개하기로 한다.
다프네는 샤를과 데이트하기로 하고 혹시 모를 첫 경험을 준비한다.
얀이 엠마의 집에서 식사를 하기로 한 금요일, 그는 엠마에게 전화를 걸어 약속을 취소하는데, 그때 수화기에서 다른 여자의 목소리가 들린다.

 

5회 다프네는 샤를과 첫 경험을 하고 샤를을 더 좋아하게 되지만 샤를은 다프네를 무시한다.
엠마는 파티에 갔다가 얀이 잉그리드와 함께 있었다는 사실을 알고 눈물을 흘린다.
알렉상드르는 엠마를 위로해주던 중 입을 맞추고, 집에 돌아온 엠마는 얀과 화해한다.

 

6회 엠마는 알렉상드르와 키스한 일을 뤼카에게 털어놓고, 뤼카는 엠마를 위로해 준다.
다프네는 자신을 무시하는 샤를에게 상처 받고, 마농은 샤를을 망신 준다.
한편 엠마가 알렉상드르와 키스한 일이 학교에 알려지고 얀은 엠마를 피한다.

 

7회 알렉스와 키스했다는 이유로 엠마의 사진이 페이스북에 올라가고 엠마에겐 협박 편지가 도착한다.
엠마는 전학을 알아보다가 뤼카의 위로에 힘을 얻고 잉그리드, 카미유와 마주한다.
그리고 카미유에게서 충격적인 사실을 듣게 된다.

 

8회 카미유의 파티에서 뤼카를 만난 엠마는 뤼카한테서 뜻밖의 고백을 듣고, 뒤늦게 도착한 다프네는 파티에 오자마자 쓰러진다.
엠마 일행은 다프네를 엠마의 집으로 데려가서 돌봐 주는데, 다프네가 잠꼬대처럼 한 말은 모두를 충격에 빠뜨린다.

 

9회 엠마는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찾기 위해 얀과 헤어지기로 한다.
샤를은 자신에게 반하지 않는 마농에게 끌리고, 마농은 샤를에게 더욱 차갑게 군다.
금요일 저녁, 많은 학생들이 모여 있는 파티.
뤼카의 휴대폰을 빌려 쓴 마농은 뤼카의 비밀을 알아낸다.

 

시즌2

 

1회 샤를은 마농에게 끊임없이 대시하고, 마농은 그런 샤를을 밀어내기만 한다.
다프네는 여전히 샤를을 좋아하며 샤를이 보내는 문자에 일희일비한다.
다프네는 하우스메이트 미카에게 다프네를 유혹해서 샤를을 잊게 해달라고 부탁한다.
샤를은 마농이 전화를 받지 않자 다프네를 이용하는데, 마농이 한 번만 만나 주면 다프네를 건드리지 않겠다고 약속한다.

 

2회 얀이 다른 여자를 만났다는 사실을 알게 된 엠마는 데이트 앱을 통해 멋진 남자를 만나려고 한다.
마농은 샤를과 데이트를 하기로 하고, 둘은 금요일 저녁에 만난다.
샤를이 데려간 곳은 어느 건물의 옥상 위. 샤를은 마농에게 술 대신 핫초코를 건네며 어린 시절 얘기를 한다.
하지만 마농은 샤를에게 차갑게 굴고, 샤를은 갑자기 급한 일이 생겼다며 어디론가 가 버린다.

 

3회 다프네는 샤를과 함께 있었던 여자가 누군지 궁금해하고, 엠마는 그 여자가 마농이라는 사실을 눈치챈다.
샤를의 집에서 파티가 열린 금요일 저녁, 마농은 엠마의 문자를 받고 샤를의 집에 갔다가 소지품을 전부 잃어버리고 샤를과 단둘이 그곳에 남는다.

 

4회 알렉스는 친구들을 할머니의 시골 별장에 데려간다.
집을 찾는 도중에 나타난 로맹이라는 별장 관리인이 나타나고, 그들은 왠지 모르게 으스스한 느낌을 받는다.
늦은 밤, '위자' 게임을 하던 그들은 이상한 현상을 마주하고 공포에 질린다.

 

5회 마농이 난민을 위해 기부 행사를 열기로 한 금요일에 샤를이 파티를 열어서 행사가 위기에 처하자, 샤를은 행사 수익금의 일부를 난민에게 기부하기로 한다.
마농은 샤를이 건 조건대로 파티에 가서 샤를과 대면하지만, 사랑하지 않는다고 말해 보라는 샤를의 요구에 주저한다.

 

6회 마농은 샤를이 형 니콜라 앞에서 자신을 무시하자 심한 충격을 받는다.
샤를은 그럴 이유가 있었다고 마농을 설득하지만 그 해명 조차 거짓말로 밝혀진다.
마농의 개인사를 알게 된 샤를은 자신을 믿지 못하는 마농에게 다시는 상처 주지 않겠다고 약속한다.

 

7회 마농은 샤를과의 관계를 다프네에게 숨기려고 하지만, 둘의 사이를 알고 있는 다프네는 일부러 둘을 훼방 놓는다.
금요일 저녁, 파티에서 마농과 샤를은 몰래 눈빛을 주고받는다.
그때 밖에서 싸움이 벌어지고 마농은 샤를의 행동에 충격을 받는다.

 

8회 마농은 샤를과의 관계를 고민하고, 이만은 마농의 고민을 들어준다.
마침내 마농은 다프네에게 사실을 고백하고, 다프네는 상황을 담담히 받아들인다.
마농은 샤를의 집에 갔다가 샤를의 형 니콜라를 만나고 니콜라한테서 샤를의 과거 얘기를 듣는다.

 

9회 토요일 아침, 마농은 니콜라 옆에서 나체로 눈을 뜬다.
황급히 그곳을 나온 마농은 큰 충격에 빠진 채 샤를을 피하기만 한다.
하지만 아무 일도 없었다는 니콜라의 말에 안심하고 다시 샤를을 만나는데, 샤를에게서 니콜라에 대해 놀라운 얘기를 듣는다.

 

10회 마농은 방에만 틀어박힌 채 누구와도 연락하지 않는다.
이유를 모르는 샤를이 마농을 찾아오지만, 마농은 기사 때문에 힘들다고 둘러댄다.
샤를은 싫다는 마농을 억지로 밖에 데리고 나가서 마농의 생일을 축하해 준다.

 

11회 마농은 마침내 친구들에게 니콜라와 있었던 일을 고백한다.
그 후 니콜라와 직접 만나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물어보지만, 니콜라는 말을 돌리거나 마농을 협박한다.
마농이 지지 않고 니콜라를 겁주자 니콜라는 샤를에게 전부 얘기해 버린다.

 

12회 마농은 지난 금요일 파티에 함께 있었던 마리를 만나 그날의 진실을 듣는다.
마리는 마농에게 샤를과 니콜라의 가족에 대한 얘기도 들려 준다.
뒤늦게 진실을 알게 된 마농은 영국으로 떠나는 샤를을 붙잡지만 샤를은 차갑게 돌아선다.

 

13회 폭행 장면이 영상으로 찍히면서 샤를은 경찰의 소환 조사를 받는다.
마농은 관련자들의 입을 막아 샤를을 무죄로 만들려고 노력하지만, 샤를은 정의를 위해 모든 것을 솔직히 고백한다.
샤를은 재판을 앞두고 큰 파티를 열어 모든 친구들을 초대한다.

 

시즌3

 

1회 뤼카는 친구들이 맡긴 대마초를 엠마네 집에 흘리고, 이만은 그 대마초를 빌미로 뤼카와 친구들이 다프네의 모임에 나오게 만든다.
뤼카는 어쩔 수 없에 모임에 참석했다가, 그곳에서 처음 본 3학년 엘리오트에게 마음이 끌린다.

 

2회 클로에는 뤼카와 친구들을 파티에 초대하고, 뤼카는 맥주를 살 돈이 없어서 엘리오트에게 맥주를 얻기로 한다.
뤼카는 잠시 엘리오트의 집에 들렀다가 그와 단둘이 시간을 보내게 된다.

 

3회 뤼카는 인터넷에서 게이인 것을 숨기는 방법을 검색하고, 이성애자로 보이기 위해 클로에한테 접근한다.
다프네 일행은 새로 마련한 휴게실에서 비밀 파티를 여는데, 뤼카는 클로에와 함께 있으면서도 엘리오트에게만 눈길이 간다.

 

4회 뤼카와의 약속을 어긴 엘리오트는 사과의 뜻으로 뤼카를 집에 초대하지만, 클로에는 엘리오트의 여자 친구 뤼실을 불러서 넷이 더블데이트를 하자고 제안한다.
뤼실과 클로에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엘리오트는 뤼카를 자기만의 장소에 데려간다.

 

5회 뤼카는 엘리오트와 밤을 보내지만 혹시 자신이 게이라는 게 소문날까 봐 전전긍긍한다.
엘리오트는 뤼카에게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하지만, 뤼카는 엘리오트카 뤼실과 키스하는 장면을 목격한다.

 

6회 뤼카는 밤마다 잠을 이루지 못하고 보건실에 찾아간다.
보건 교사는 믿을 만한 사람에게 털어놓으라고 뤼카에게 조언하고, 뤼카는 결국 얀에게 모든 이야기를 털어놓는다.

 

7회 뤼카는 얀의 반응에 충격을 받고 미카와 마농은 그를 위로한다.
마침내 뤼카가 동성애자임을 인정하자 친구들은 그를 따뜻하게 맞아준다.
친구들은 엘리오트와의 관계를 고민하는 뤼카에게 조언을 해 주고, 뤼카는 엘리오트와 재회한다.

 

8회 엘리오트와 다시 만나게 된 뤼카는 그가 다시 뤼실에게 돌아갈까 봐 불안해한다.
엘리오트는 그런 뤼카를 위해 주말에 배를 빌려서 로맨틱한 밤을 준비한다.
하지만 한밤중에 엘리오트가 사라지고, 뤼실에게 연락한 뤼카는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는다.

 

9회 그날 이후 엘리오트는 뤼카에게 그림을 보내지만, 뤼카는 상황을 받아들이기 힘들어하며 엘리오트를 만나지 않는다.
뤼카는 용기를 내서 엄마에게 자신이 게이임을 말하고, 엄마는 뤼카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인다.
미카가 미사에 참여한 저녁, 뤼실은 엘리오트가 사라졌다며 뤼카에게 연락하고, 뤼카는 터널 안에서 엘리오트를 찾아낸다.

 

10회 뤼카는 엘리오트를 집에 데려와서 돌보기 시작한다.
일주일을 뤼카와 지낸 엘리오트는 집에 돌아가기로 한다.
한편, 교장은 휴게실을 폐쇄하려고 하고, 학생들은 다프네를 도와 폐쇄를 막는 데 성공한다.
학생들은 숲에서 축하 파티를 열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 그때 엘리오트가 뤼카에게 다가간다.

나한텐 엄청 재밌다기보다는

킬링타임용!

그래서 나는 시즌3까지만 보다가 말았다

시즌3 남자가 진짜 잘생겻다해서

기대햇는데 잘생겼긴함

 

'빅데이터 위한 블리후기 > 드라마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 로맨스는별책부록  (0) 2021.01.29
[한국] 동백꽃필무렵  (0) 2021.01.29
[한국] 기황후  (0) 2021.01.28
[한국] 도깨비  (0) 2021.01.28
[대만] 상견니  (0) 2021.01.27